오늘은 윈도 10 (Windows10) 프린터 추가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윈도우 10 프린터 설정 방법을 아래와 같이 진행할 때는 프린터는 공유기 혹은 직접 USB 연결로 연결이 되어있어야 합니다.
기본적인 방법
1. 키보드에서 " Windows + X "를 누르고 설정을 선택합니다.
2. " 장치" > " 프린터 및 스캐너" 메뉴를 클릭합니다.
3. 프린터 또는 스케너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자동으로 검색되어 프린터 모델명이 나온다면 "다음"을 클릭합니다.
5. 설치를 완료합니다.
자동 검색 후 프린터가 목록에 없다면?
1. 프린터가 목록에 없으면 " 원하는 프린터가 목록에 없습니다 "를 클릭합니다.
2. "Bluetooth, 무선 또는 네트워크 검색 가능 프린터 추가"를 클릭합니다.
3. 다시한번 검색을 하게 됩니다.
4. 검색이 되면 선택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5.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 " 메뉴에서 제조업체를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6. 설치를 완료 합니다.
이상에서 정상적으로 프린터기를 잡지 못한다면 조금 복잡해지게 됩니다.
그래도 검색에 안나온다면?
1. 다시 처음으로 돌아와서 프린터 및 스캐너 검색을 합니다.
2. 프린터가 목록에 없으면 " 원하는 프린터가 목록에 없습니다 "를 클릭합니다.
3. "수동설정으로 로컬 프린터 또는 네트워크 프린터 추가"를 클릭하고 다음을 누릅니다.
4. LPT1: (프린터포트)를 선택하고 다음을 누릅니다.
5. 제조사 드라이버를 선택합니다.
6. 설치를 완료 합니다.
7. 프린터가 정상적으로 출력되는지 테스트해봅니다.
* 이 방법으로 될지 안될지 모르겠지만 만약 안된다면, 프린터 추가한느 방법에 대해, 제조사 혹은 구입처 쪽에 문의해서 프린터를 잡아 달라고 요청하시면 원격지원, 방문 등을 통해서 프린터를 잡아주게 됩니다.
이보다 간단한것은 전용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설치하면서 화면에 나오는 대로 따라 하는 것이 가장 간편하고 빠른 방법이기도 합니다. CD로 프로그램이 제공되는데, CD롬이 없거나, 할 수 없는 경우 제조사 사이트를 방문해서 다운로드하여서 이용하면 됩니다.
다운로드할 때에는 드라이버만 받지 말고 구동 프로그램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까지 Windows10 (윈도우 10) 프린터 추가 방법, 프린터 설정 방법에 대해서 확인해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