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CPT (Carriage Payed To) 무역 용어 설명 인코텀즈

by 돈이란 무엇일까 2022. 7. 15.
반응형


인코텀즈 Carriage Payed To(CPT)는 판매자가 상품을 구내 또는 합의된 다른 적재 장소에서 운송업체에 인도할 때 물품의 손실 또는 손상의 위험이 구매자에게 전가됨을 의미합니다. 판매자는 합의된 목적지까지 운송 및 관련 비용을 준비하고 지불합니다.

 

 

물건을 싣고 있는 대형 화물선

 

 

CPT 운송 방식

CPT는 주로 컨테이너의 상품 운송에 사용된다. 모든 형태의 교통수단(도로, 수도, 철도, 항공)에 대해 CPT에 동의할 수 있습니다. 

 

운송 위험 및 비용 이전

판매자가 구매자에게 운송 위험과 비용을 이전하는 시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납품처

예를 들어, 판매자의 국가에서 도로 운송, 구매자의 국가에서 해상 운송, 마지막으로 구매자의 국가에서 목적지까지 도로 운송과 같은 여러 연속적인 운송 회사가 있을 수 있다. 이 경우, 위험의 이전은 상품이 첫 번째 운송업체의 운송 차량에 적재될 때 발생한다. 그런 다음 이곳이 배달 장소로 간주됩니다. 구매자와 판매자는 그들이 책임져야 할 운송 부분에 대해 운송 보험에 가입할 수 있다.

 

2. 목적지

판매자는 합의된 목적지까지 운송을 준비하고 그 운송과 관련된 비용을 부담한다. 이를 위해 판매자는 운송 계약을 체결한다. 보통 목적지는 구매자의 국가입니다. 그러나 다른 목적지, 예를 들어 구매자가 상품을 배송하기 위해 지정한 국가도 가능하다. 운송 계약에서 달리 명시되지 않는 한, 목적지에서의 하역 비용도 판매자가 부담한다. 구매자는 목적지 국가의 통관과 관련된 모든 비용과 수입세를 지불한다. 그들은 또한 물건이 목적지에 도착한 후에 운송 비용을 지불한다.

 

3. CPT 및 국제 결제

CPT에 동의하는 경우 신용장(L/C) 또는 문서 수집 등 여러 가지 지불 방법을 사용할 수 있으며 CPT에 동의했다면 계약서에 명시해야 한다. CPT(합의된 도착지)

반응형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