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코텀즈 Cost Insurance and Freight(CIF)는 CFR과 내용이 유사합니다. 판매자는 상품을 뗏목으로 인도하는 순간까지 상품의 분실 또는 손상의 위험을 부담합니다. Cost Insurance and Freight(CIF)는 CFR과 내용이 유사합니다. 판매자는 약정된 선적항에서 선적하는 순간까지 상품의 분실이나 손상의 위험을 부담한다. 판매자는 합의된 목적지 항구까지의 운송 및 관련 비용을 조정하고 지불한다.
CIF 운송 방법
수상 운송(해상 및 내륙 수로 횡단)에 대한 CIF에만 동의할 수 있습니다.
컨테이너 선적에 대한 CIF가 아닙니다.
CIF는 특히 벌크 상품(곡물과 같은) 또는 일반 화물(자동차와 같은 컨테이너에 쌓이지 않은 제품)의 운송에 적합합니다. 이런 종류의 화물을 사용하면 판매자가 선내에 물건을 예치할 때 상품의 상태를 보다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컨테이너가 이미 적재되어 있고 더 이른 단계에서 닫혀 있기 때문에 컨테이너에 있는 상품에서는 이러한 작업이 불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인코텀즈 Carriage and Insurance Paid To(CIP)가 컨테이너 운송에 더 적합합니다. CIP에 따라 컨테이너가 적재된 위치에서 물품 검사가 가능합니다.
운송 위험 및 비용 이전
판매자가 구매자에게 운송 위험과 비용을 이전하는 시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납품처
판매자는 화물을 합의된 선적항에서 배에 싣기 전까지 화물의 손실이나 손상의 위험을 부담한다. 여기가 배달하는 곳이에요. 이때부터 구매자는 운송 위험을 부담한다.
수송로를 따라 여러 척의 배가 연속해서 수송될 수도 있다. 이 경우, 위험의 이전은 매수인과 매도인이 다른 인도 장소에 합의하지 않는 한, 상품이 첫 번째 선박에 승선되는 시점에 발생한다.
예: 판매자는 국내 항구에 있는 작은 배를 타고 상품을 배달합니다. 이 배는 내륙 수로를 통해 외항으로 항해한다. 거기서 화물은 작은 배에서 출항하는 해상 선박으로 옮겨진다. 위험의 이전은 판매자가 내륙 항구의 소형 선박(첫 번째 선박)에 화물을 하역했을 때 발생한다. 여기가 배달하는 곳이에요. 그들의 계약에서, 구매자와 판매자는 화물이 외항선박으로 운반되는 항구 같은 다른 인도장소에 합의할 수 있다.
2. 목적항
판매자는 합의된 목적지 항구까지의 운송을 준비하고 해당 운송과 관련된 비용을 부담합니다. 이를 위해 판매자는 운송 계약을 체결한다. 그들은 또한 운송 계약에 달리 명시되지 않는 한 목적지 항구에서의 하역 비용도 부담한다. 구매자는 목적지 국가의 통관과 관련된 모든 비용과 수입세를 지불한다. 그들은 또한 목적지 항구에서 내륙의 목적지까지의 운송 비용도 지불한다.
구매자와의 계약, 운송업체와의 계약에서 합의된 목적지 항구의 정확한 위치를 명시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 시점까지, 비용은 판매자의 계정입니다.
운수 보험
CIF는 판매자가 구매자를 위해 운송 보험에 가입할 의무가 있기 때문에 CFR과 다릅니다. 이 보험은 선적항과 목적항 사이의 수상 운송을 보장한다. 보험 적용 범위가 충분하지 않으면 구매자는 여전히 상품의 손실이나 손상의 위험을 부담한다. 판매자는 반드시 구매자가 파손 시 보험자에게 직접 운송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판매자는 기관 화물 조항 (C)에 해당하는 최소한의 보장 범위로 운송 보험에 가입해야 한다. 기관 화물 조항(C)은 화재, 폭발, 좌초, 침몰, 전복, 충돌, 피난항 내 화물 하역, 일반 평균 희생 및 해상 투하 시 보장 범위를 제공한다. 판매자와 구매자는 기관 화물 조항 (A) 또는 (B)에 기초한 보상과 같이 상호 합의에 의해 더 높은 수준의 보상 범위에 대해 자유롭게 합의할 수 있습니다. 협회 화물 조항은 전쟁, 파업, 폭동으로 인한 피해를 보상하지 않는다. 이를 위해서는 추가 보험이 필요하다. 이는 고유한 결함 및 지연으로 인한 손상에도 적용됩니다.